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웨어러블 및 IT 기기 정보

삼성 스마트밴드 갤럭시핏2(Galaxy Fit2) 발표

by ⊃ 2020. 9. 2.
반응형

삼성의 스마트밴드

지난 2013년부터 꾸준히 웨어러블 시장에 문을 두드린 삼성은 대기업중에서 스마트밴드를 꾸준히 내주고 있는 몇 안되는 기업중 하나입니다. 같은 시기 스마트밴드 시장에 들어섰던 소니나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회사는 발을 뺐지만 2014년 기어핏을 시작으로, 2016년 기어핏2, 2019년 갤럭시핏/갤럭시핏e에 이르기까지 각 기기별 발매연도 차이를 보시면 알겠지만 포기하는듯 하면서도 아슬아슬하게 후속제품을 내주고 있습니다.

 

작년에 나온 갤럭시핏/갤럭시핏e의 경우 그동안 출시했던 스마트밴드 가격대보다 대폭낮춘 99달러와 39달러로 가격을 책정해서 반응이 꽤 좋았습니다. 특히 갤럭시핏e의 경우 가격대가 미밴드4와 비슷해서 경쟁기기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지난번에도 포스팅했지만, 올해도 삼성이 갤럭시핏의 후속 제품으로 갤럭시핏2를 준비중이라는게 포착되었고 예상 발표 시기였던 언팩 행사나 온라인 행사를 지나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자세한 상세 정보나 가격, 발매일 등은 공개되지 않았고 제품 모습과 함께 대략적인 정보만 드러났습니다.

 

지난번 포스팅 보기

2020/08/26 - [Wearable Device/Other Devices] - 삼성의 새로운 갤럭시 핏 전파 인증 통과

 

갤럭시핏2(Galaxy Fit2)

출처: sammobile.com

대체적으로 스펙은 미밴드4와 미밴드5의 차이만큼 비슷하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0.95인치에서 1.1인치로 늘어났고 그에 맞춰 해상도 또한 120x240에서 126x294로 증가했습니다. 배터리 또한 기존의 120mAh에서 159mAh로 늘어나 최대 7일간 사용할 수 있었던 전작보다 한번 충전으로 최소 15일 최대 21일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방수 또한 IP68이고 무게는 21g, 최대 5가지 유형의 활동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더 나와봐야 알겠지만, 기존 갤럭시핏과 별다를게 없으며 대체적으로 미밴드5와도 크게 차이없는 스펙입니다.

 

가격과 발매일, 갤럭시핏e2의 존재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미밴드5나 어메이즈핏 밴드5,6 그리고 핏빗의 인스파이어2 등 최근에 출시되거나 또는 출시될 예정인 스마트밴드들이 괜찮은 기능들과 적당한 가격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서 힘든 경쟁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삼성이라는 이름값과 만듦새, 자사의 스마트폰 갤럭시와 연동기능을 생각하면 나름의 장점도 많아서 가격만 괜찮게 나온다면 스마트밴드에 관심있는 유저들의 선택권이 넓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곧 가까운 시일내에 나올듯합니다.

 

가격과 발매일 발표 (9월 3일 추가)

오늘 유럽지역의 발매일과 가격이 공개되었습니다. 발매일은 10월 2일이며 가격은 46.76유로로, 한화로 따지면 6만 5천원입니다. 갤럭시핏1의 경우 $99 였기때문에 이번에도 비슷하지 않을까 했는데 경쟁 기기들 때문에 가격은 좀 낮추지 않았나 싶습니다. 유럽에서 제품들이 한국보다 높게 책정되는것을 감안했을때 국내에 5만원대로 나온다면 충분히 경쟁력 있는 기기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