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웨어러블 및 IT 기기 정보

샤오미, 미 워치(Mi Watch) 유럽 출시

by ⊃ 2020. 10. 1.
반응형

미 워치(Mi Watch)

오늘 샤오미에서 10주년 기념 또 한번의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발표회의 중점은 Mi 10T 스마트폰이었는데 오늘 포스팅할 제품은 스마트폰은 아니고.. 바로 미 워치입니다.

 

이번에 발표된 미 워치는 중국에서 작년 12월에 "미 워치 컬러", 최근에는 인도에서 "미 워치 리볼브"로 출시한 제품과는 다른 제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지금껏 미 워치 시리즈에서 글로벌 버전을 낸적은 없었기 때문에 다른 부가 이름없이 "미 워치"로 내는것 같습니다.

 

스펙

디스플레이 1.39인치 아몰레드
(해상도: 454x454)
크기 및 무게 53.3 x 46.2 x 11.4 (32g)
밝기 450nit
OS 샤오미 독자 스마트워치 OS
주요 기능 - 100여개 이상의 워치페이스 지원
- 117개의 운동모드 지원
- 이모지(Emoji) 표기 지원
- 혈중 산소 포화도(SpO2) 측정 기능
- 심박수 측정, 수면 추적, 호흡 측정 등 지원
- 음성 인식 기능
- NFC 기능
블루투스, Wi-Fi 블루투스 5.0, 802.11 b/g/n
GPS GPS 내장 및 나침반 지원
배터리 420mAh (최대 16일 지속)
가격 99유로

주요 특징으로는 역시 스마트 밴드와는 격이 다른 117개의 운동 측정 모드를 지원한다는 것과 GPS 탑재로 달릴 때 스마트폰이 없어도 거리 측정이 가능하다는것, 그리고 최근 여러 스마트 워치에 많이 들어가는 혈중 산소 포화도(SpO2) 측정 기능, NFC 기능 탑재 등이 있습니다. 

 

배터리는 420mAh 탑재로 한번의 2시간 충전으로 최대 16일이 간다고 합니다. 미 워치에는 샤오미의 독자적인 스마트 워치용 OS가 들어간 것으로 보이는데 사실 구글의 Wear OS라면 배터리가 이만큼 지속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OS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이 아직 없지만, 해외 외신에서도 이번 워치에는 Wear OS가 들어가지 않았다는걸로 보아 맞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99유로로 한화로 하면 13만원인데 이는 비슷한 제품군에 해당하는 어메이즈핏 제품들과 비교해봐도 적절한 가격이네요. 발매일은 발표되지 않았으나 조만간 공식 트위터나 알리익스프레스 등에서 볼 수 있을듯 합니다.

 

한국에도 공식적으로 출시되었으면 좋겠네요. 가격만 잘 나와준다면 미밴드처럼 미워치도 가성비 제품으로 괜찮을텐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