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웨어러블 및 IT 기기 정보

이어폰에 피트니스 트래커 기능을 추가한 아마존 에코버즈

by ⊃ 2020. 11. 25.
반응형

아마존 에코버즈

2019년 애플이 에어팟 프로를 발표하며 TWS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불어제낄때 같은 시기에 도전장을 내민 제품이 있었습니다. 노이즈 리덕션(ANR)이 들어간 129달러의 아마존 에코버즈였죠. 노이즈 리덕션은 보스의 기술로 노이즈 캔슬링보다는 못하지만 노래를 들을때 방해되는 소음을 줄여줍니다. 

 

아무튼 에코버즈는 가격대가 높은 에어팟 프로보다 좋은 평은 듣지 못했지만, 사용자들한테서 꽤나 만족스러운 평을 이끌어 내었고 화이트 노이즈나 기타 음질문제도 꾸준한 펌웨어 업데이트로 많은 개선을 이루어냈습니다.

 

최근에는 업데이트를 통해 피트니스 트래커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피트니스 트래커 기능 추가

출처: Amazon Might Introduce Fitness Tracking on the Echo Buds - Thurrott.com

에코 버즈는 이제 사용자의 운동기간, 단계, 칼로리 소모 추정치, 가속도계를 통한 사용자의 걸음수 측정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기존에 미리 입력해둔 사용자의 키도 고려하여 이 기능들이 작동된다고 합니다.

 

아마존의 음성 AI 비서인 알렉사를 활용하여 "Alexa, start my run(알렉사, 달리기 시작해줘)", "Alexa, how far have i run?(알렉사, 내가 얼마나 뛰었어?)"와 같은 명령을 통해 피트니스 트래킹 기능을 작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재밌는 사실은 해외 언론인 CNBC에서는 해당 기능을 놓고 아마존이 9월에 출시한 스마트 밴드인 헤일로보다 더 신경써서 만들어진것 같다고 평하기도 했습니다.

 

2020/08/28 - [Information/웨어러블 기기 정보] - 아마존, 목소리도 모니터링하는 스마트 밴드 헤일로(Halo) 출시

 

설마 무선이어폰으로 피트니스 트래커 기능이 되리라고는 생각해본적이 없었는데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참 많이 나올수 있는 구석(?)이 여전히 존재하는것 같습니다. 한계점이 존재하긴 하겠지만 앞으로도 이런 참신한 방식의 제품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