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웨어러블 및 IT 기기 정보

시계줄만 바꿔 스마트 워치로 소니의 스마트 스트랩 '웨나3(Wena3)'

by ⊃ 2020. 10. 6.
반응형

스마트 스트랩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가 있고 그만큼 정말 아이디어 넘치는 기발한 기기도 다양하기 마련입니다. 그 중에서도 자신이 차고 다니는 일반 시계를 스마트 워치로 바꿀 수는 없을까? 라는 발상의 전환으로 나온 신박한 기기가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 스트랩입니다.

 

대부분의 스마트 워치나 스마트 밴드는 헤드부분이 본체고 스트랩은 손목에 걸기위한 보조 악세사리에 지나지 않지만, 스마트 스트랩은 반대로 스트랩이 본체입니다. 따라서 헤드부분이 자유롭기 때문에 자신이 차고 다니던 아날로그 시계도 스마트 스트랩에 끼워 스마트 워치로 탈바꿈 시킬 수 있습니다.

 

 

웨나3 (Wena3)

출처: wena.jp

스마트 스트랩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소니의 사내 클라우드 펀딩으로 시작된 스마트 스트랩 웨나는 지난 2016년을 시작으로 웨나 리스트, 웨나 리스트 프로, 웨나 리스트 레더, 웨나 리스트 액티브까지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2020년 10월, 그 최신작인 웨나3를 발표했습니다. 웨나3는 전작보다 더 큰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 생김새가 마치 스마트 밴드에 가까워졌고 알림 확인, 심박수와 걸음수, 수면측정 등의 기능 탑재와 아마존 알렉사 탑재, 스이카(Suica) 대응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디스플레이 유기 EL 디스플레이, 풀컬러 LED
배터리 작동 시간 1.5시간 충전으로 약 1주일
방수 성능 5ATM
충전 전용 충전 커넥터, USB Type-C 케이블
블루투스 블루투스 5.0
대응 OS iOS 11.0 이상 / 안드로이드 6.0 이상
무게 메탈 80g / 가죽 38g / 고무 32g
센서 가속도/정전식 터치/마이크/조도/심박

웨나3는 총 3가지의 메탈, 레더(가죽), 러버(고무) 밴드 종류를 제공하며 러버 모델의 경우 운동할때나 취침할때 헤드를 분리하여 스마트 밴드로도 사용할 수 있고 특히나 밴드를 장착한 채로 헤드를 착탈 시킬 수 있게끔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인 갈아끼울 수 있는 헤드 부분의 경우 홈페이지에 장착 가능한 러그폭이 나와있으며 다양한 레퍼런스 헤드 모델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발매일은 2020년 11월 27일로, 가격은 크기에 따라 메탈은 최대 35,000엔 레더(가죽)는 최대 32,000엔 러버(고무)는 24,000엔의 가격으로 책정되었네요. 가격이 역시 소니 제품답게 비싼편이라 느껴지지만 정말 고급 시계줄도 이 정도 가격은 하는듯 하고 상세 페이지 읽어보니 재질이나 만듦새가 완성도가 있어보여서 막연하게 비싼 느낌은 들지 않네요. 

 

전작도 그렇지만 일본내수용 기기라서 일본어와 영어만 지원하고 결제시스템 같은 편리 기능들이 한국에서 쓰기 어려운 관계로 그림의 떡같은 제품이긴 하지만 제품 자체는 참신해서 재밌는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